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서핑] 알아두면 좋은 서핑의 다양한 기술들 - 마린(MARLIN)

 

배럴

배럴은 튜브(Tube)라고도 하며 파도가 통모양으로 말린 것을 말합니다. 배럴 파도를 타고 서핑 기술을 말하기도 합니다. 이는 가장 어려운 기술 중 하나이지만 아주 가치 있고 아주 큰 성취감을 줍니다.

배럴을 타기 위해서는 타이밍을 잘 맞추고 균형 감각 능력과 공간 인식 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바텀턴

서핑의 가장 기본적인 동작입니다. 파도 가장 아래쪽에서 시도하는 기술이며 이 기술로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파도면 아래에 도달하면 서퍼는 파도의 열린 면(진행 방향)을 바라보며 상·하체 회전력을 이용해 올라갑니다.

탑턴

탑턴과 반대로 파도의 가장 높은 부분 (립 : Lip)에서 회전력을 발생시켜 내려오는 기술입니다. 이때 타이밍을 잘 맞추면 멋진 물보라를 일으킬 수 있어서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텀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동영상 참조하세요.

 

 

플로터

플로터는 파도 윗면에 올라타는 기술입니다. 플로터를 하기 위해서는 바텀 턴에서 힘을 받아서 립(파도 윗면)에 올라타야 합니다.

 

 

에어 (Air)

말 그대로 공중에서 하는 기술입니다. 스케이트보드 혹은 스노보드에서는 이전부터 사용된 기술이지만 서핑은 1990년대가 되어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스노보드에서 파이프를 이용하는 기술과 파도면이 유사하기 때문에 시도하는 기술 또한 비슷합니다.

인터버540도, 앨리웁, 백플립 등의 고난도 기술이 있습니다.

 

해양 액티비티 커뮤니티 플랫폼 마린(MARLIN)은 서퍼들이 모여서 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토론 할 수 있는 다락방처럼 아늑한 커뮤니티를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린(MARLIN)에서 다른 서퍼들과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www.marlinapp.net 


해양 액티비티 소셜 커뮤니티
마린(MARLIN)에서 더 많은 이야기 나눠요 😊


🤿 #스쿠버다이빙 🏄‍♂️ #서핑
🤿 #프리다이빙 ⛵️ #세일링
🏖 #해양정화활동

 

👉 #마린MARLIN
🖥 www.marlinapp.net

스토어에서 "마린 MARLIN" 검색하세요.

 

💬 카카오톡채널 : 마린
http://pf.kakao.com/_bnvG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