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스쿠버다이빙] 세계적으로 유명한 민물다이빙 포인트

우리나라에서 다이빙을 말하면 대부분 바다 다이빙을 떠올립니다. 삼면이 바다로 되어 있어서 바다와의 접근성이 좋고 민물 다이빙을 할 수 있는 포인트가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제 백담계곡이나 홍천 칡소폭포 같은 곳에서 민물 다이빙을 즐길 수 있지만 주류 다이빙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바다가 가까이 있지 않고 커다란 담수호 등이 있는 곳이라면 민물 다이빙을 많이 즐기지 않을까요?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민물 다이빙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1. 이탈리아 - 카포드 아쿠아

Capo D Acqua라고 불리는 이곳은 중세시대 마을이 통째로 가라앉은 곳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내는 곳입니다. 특별한 관리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다이빙을 위해서는 출입증과 허가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 바하마 - 안드로스 섬
바다 다이빙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민불 다이빙으로도 유명합니다. 담수가 차 있는 종유석 동굴은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뽑냅니다.

 

3. 러시아 - 바이칼 호수
바이칼 호는 아시아에서 가장 넓은 호수이며  30,000만㎢가 넘는 넓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경기도, 경상남도, 전라남도를 합친 정도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며 깊이도 700m가 넘는 아주 깊은 호수입니다. 나름의 지형과 생태계가 존재하고 있으며 바이칼을 다이빙을 전문으로 가이드 하는 곳도 있습니다.

 


4. 캐나다 - 토버모리
세계적인 민물 다이빙 포인트이며 보존상태가 좋은 132피트짜리 아라비아 범선이 잠들어 있습니다.

 


5. 브라질 - 네그로강
이곳은 호수가 아니라 강이네요. 이곳 아마존강에서 다이빙 하다보면 세계적인 희귀동물인 분홍돌고래를 볼 수 있는 행운이 올지도 모릅니다.

 


6. 중국 - 시쳉
1959년 댐이 건설되면서 수장된 도시입니다. 도시 하나가 통째로 들어있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몽환적인 분위기가 압도적입니다.

 


7. 일본 - 후지산 모토스호 
해발 900m에 위치하고 있어서 고도다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산암과 화산활동 당시 쓰러진 나무들도 많이 있으며 초원 위를 날아다니는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세계 각지에는 아름다운 바다 다이빙 포인트만큼이나 멋진 민물 다이빙 포인트도 있습니다. 

 

한국은 환경의 요인으로 민물 다이빙이 낯설고 보편화되어 있지 않지만 셰계 많은 곳에서는 다양한 민물 다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다이빙 포인트에 가보고 싶으신가요? 혹은 여러분이 원하는 다른 다이빙 포인트가 있으신가요?

 

해양 액티비티 커뮤니티 플랫폼 마린(MARLIN)은 다른 다이버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다이빙 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다이버의 사랑방 같은 공간입니다.

 

마린(MARLIN)에 둘러앉아 함께 얘기해봐요. 🔥

 

  🔗www.marlinapp.net


해양 액티비티 소셜 커뮤니티
마린(MARLIN)에서 더 많은 이야기 나눠요 😊


🤿 #스쿠버다이빙 🏄‍♂️ #서핑
🤿 #프리다이빙 ⛵️ #세일링
🏖 #해양정화활동

 

👉 #마린MARLIN
🖥 www.marlinapp.net

스토어에서 "마린 MARLIN" 검색하세요.

 

💬 카카오톡채널 : 마린
http://pf.kakao.com/_bnvGb/chat